상단영역

본문영역

“함께 참여하고 능력을 발휘하는 학회를 만들 것”

“함께 참여하고 능력을 발휘하는 학회를 만들 것”

  • 기자명 김태윤 기자
  • 입력 2019.05.27 12:21
  • 1
  • 본문 글씨 키우기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(사)한국화재소방학회, 제17대 회장 취임 … 공식 활동 개시

▲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
제17대 한국화재소방학회 회장에 최돈묵 교수가 취임했다. 이와 함께 임원도 구성을 마치며 마지막 퍼즐을 맞췄다.

지난 5월 24일 과학기술회관 B1 소회의실1에서 (사)한국화재소방학회 제17대 회장 취임 및 임원 위촉식이 열렸다.

이날 행사에서 수석총무부회장에 정기신 세명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교수가 위촉되는 등 오는 2021년 4월 30일까지 학회를 이끌어 갈 새로운 임원들에게 위촉장이 전달됐으며, 학술논문지 온라인화 등의 내용이 논의됐다.

특히 지난 4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출된 최돈묵 가천대학교 설비·소방공학과 교수의 학회장 취임식이 열리며 새로운 출발을 알리기도 했다.

▲ 신임 최돈묵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
신임 최돈묵 회장은 “화합과 소통을 기반으로 선배님들로부터 지혜를 빌리고 동료 및 후배들로부터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받아 책임감을 갖고 학회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”이라면서 “논문의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SCOPUS 등재지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시작하는 한편 춘계, 추계 학술대회는 학술논문을 위주로 발표해 왔었는데 좀 더 다양하게 만들어 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
최 회장은 이어 “별도로 새로운 법제도나 산업현장에 응용 가능한 신기술이나 신제품 등을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의 장도 마련하여 명실공이 학·산·관·연이 일체감과 동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”이라며 “이 밖에 특별회원사 유치 및 회원 배가운동, 유관기관과 협력강화, 분과위원회 활성화 등을 좋은 분위기에서 추진하도록 노력할 계획”이라고 덧붙였다.

김태윤 기자

저작권자 ©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개의 댓글

0 / 400
댓글 정렬
BEST댓글
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수정
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.
/ 400

내 댓글 모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