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fault_setNet1_2

올해 중 200억원 규모 ‘소방산업펀드’ 조성된다

기사승인 2020.11.03  10:32:37

공유
default_news_ad1

- 소방산업공제조합, 스마트 그린뉴딜분야 펀드사업자 선정

   
 

문재인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그린뉴딜정책에 발맞춰 소방산업육성을 위한 마중물이 마련된다.
소방산업공제조합(이사장 한호연, 이하 조합)은 지난 6일 중소기업벤처부 소관 제3차 정시 및 수시 출자사업 스마트 대한민국 그린뉴딜 분야 펀드 사업자로 최종 선정돼 ‘소방산업펀드(가칭)’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.

이번에 추진되는 소방산업분야 펀드는 모태펀드가 120억원을, 소방산업공제조합이 60억원을 출자하고 연말까지 민간 투자자금 약 20억원을 추가해 총 200억원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.

조성된 펀드는 그린뉴딜과 소방산업분야 등에 투자금을 공급하게 되며, 출자 → 펀드결성 → 투자(펀드운용사) → 회수 → 재출자의 방식으로 운영된다.

한호연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은 “소방산업 지원을 위한 소방산업펀드를 조성하여 소방산업계에 경제적 지원이 가능해짐으로써 소방산업 발전에 필요한 안정적 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”면서 “소방산업에서도 카카오나 쿠팡 같은 유니콘 소방기업이 육성될 수 있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한편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형 뉴딜의 핵심축인 그린뉴딜은 전 산업분야의 그린화를 통한 가치창출을 위해 재정을 투자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성장 둔화를 극복하고,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, 제조업, 지식기반서비스업 등의 그린-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, 친환경화, 안전화 등을 목표로 한다. 특히, 소방 산업은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 등 그린뉴딜 핵심 과제의 기본적인 인프라로 평가되고 있으며 소방산업 유망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.

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은 운용사인 어니스트벤처스(유) 홈페이지(www.honest.ventures)를 통하거나 대표펀드매니저(031-776-4772)에게 연락을 취하여 투자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.

김태윤 기자

김태윤 기자 firenews119@nate.com

<저작권자 ©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